전공개황
러시아어러시아학과는 러시아의 언어와 문화적 소양을 습득시켜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러시아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개설된 학과입니다.
러시아는 지구의 6분의 1을 차지하는 거대한 영토와 무한한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는 국가이며, 우리나라와는 지리적으로 인접하여 있어 시장개척 가능성이 큰 나라입니다. 특히 러시아는 브라질(Brazil), 인도(India), 중국(China)과 함께 BRICs 국가의 일원이며, 앞으로 세계 경제는 G7(선진 7개국)에서 이들 4개국 중심으로 개편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소연방에 속했던 모든 국가와 국민의 상호교제의 언어’이자 ‘널리 인정된 세계어 가운데 하나’인 러시아어를 안다는 것은 21세기의 주역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교육시스템
러시아어러시아학과의 교육과정은 크게 실용적인 언어 교육과 러시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대한 이해로 나누어집니다. 

  1) 러시아어 분야에서는 러시아어 문법과 독해 그리고 회화를 단계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특히 언어구사 능력 향상을 위해서 러시아인 교수와의 일대일 대화식 수업이 진행되며, 자매결연이 체결된 러시아 대학에서 2개월간의 단기 연수와 1년간의 장기 연수를 받게 됩니다. 
  2) 러시아 지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시사러시아어/ 러시아 문화사/ 실용러시아어/ 비즈니스 러시아어/ 러시아 현지 사정 등의 다양한 실용적 과목이 개설되며. 이러한 과목들의 수강을 통해 러시아의 문화적 배경과 특성을 파악하게 됩니다. 

교육목표
- 외래문화의 주체적 수용
- 국제화 시대 러시아 전문가 양성
-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민주시민 배출